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BS FINAL 실전모의고사 사회탐구영역 한국사 (2017년)


수능에서 한국사 비중이 크진 않은데 그래도 시험은 봐야하니 마무리할 때 필요한 교재였습니다 수능 한국사 난이도 바꾸고풀만한모의고사 형식으로 된 교재가 적기 때문에 EBS에서 나온 파이널 실전모의고사 한국사 문제집이 아주 유용했던것 같네요모의고사 형식이라서 자신의 실력을 평가해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것 같네요다들 이거 풀고 마무리 잘해서 수능 대박 나시길 바래요


제1회 실전모의고사
제2회 실전모의고사
제3회 실전모의고사
제4회 실전모의고사
제5회 실전모의고사
제6회 실전모의고사
제7회 실전모의고사
제8회 실전모의고사
제9회 실전모의고사

 

너를 보고 나는 부끄러웠네

무위당 선생과 관련이 있는 글을 대할 때마다 받는 느김은 편안하다는 점이다. 얼마나 편안한지를 글로 나타내기는 표현력이 부족함으로 어쩔 수 없다. 그럼에도 그렇게 행하지 못하는 불안함이 있다. 물론 무위당 선생은 그럴 필요가 없다고 하시리라 생각한다. 그래도 불안함은 불안함이다. 여러 책에 비슷한 일화들이 많이 나오지만 볼 때마다 그것이로구나 싶은 마음은 지울 수 없다. 군고구마 를 보고 오리지날이라고 하는 것을 보고는 그 경지를 짐작하지 못하는 안타까

uytjhf.tistory.com

 

기상천외한 곤충 친구들

나는 곤충이라면 징그러워서 싫어했다. 그래서 이 책 제목을 보는 순간 책이 별로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하지만 막상 책 표지를 보니 곤충들이 만화같이 예쁘게 잘 그려져 있어서 책 내용이 어떨까? 하고 생각하면서 책장을 펼쳐 보았다. 곤충학교 학생들은 대부분 딱정벌레반이며 딱정벌레반은 선생님 말씀도 안듣고 수업시간에 자는 악동반이었다. 하지만 어려움에 처하면 서로 힘을 모은다. 여러 곤충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들이 끝날때마다 곤충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gsdf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