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볼돼지는 그림이 정말 예쁘고 미니 피그 찾는게 재미있어요. 노래하는 볼돼지는 그림이 정말 예쁘고 미니 피그 찾는게 재미있어요. 노래하는 볼돼지는 그림이 정말 예쁘고 미니 피그 찾는게 재미있어요. 노래하는 볼돼지는 그림이 정말 예쁘고 미니 피그 찾는게 재미있어요. 노래하는 볼돼지는 그림이 정말 예쁘고 미니 피그 찾는게 재미있어요. 노래하는 볼돼지는 그림이 정말 예쁘고 미니 피그 찾는게 재미있어요.
갑자기 어디에서 나타났는지 모를 수많은 팬들이 내 이름을 열광적으로 외쳐 대고 있다면 어떤 기분일까? 노래를 잘 한다고 학교에서 칭찬을 듣고 신이 난 볼돼지. 가족들 앞에서 노래 솜씨를 뽐내보고 싶지만 가족들은 그런 마음을 알아주질 않습니다. 시무룩한 볼돼지 앞에 갑자기 나타난 낯선 아저씨. 그의 손에 이끌려 들어간 곳에서는 어리둥절한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볼돼지는 지극히 평범한 어린이를 대표하는 캐릭터입니다. 성격이 그다지 특이하지도 않고, 눈에 띄는 외모를 가지고 있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평범한 어린이들도 마음 속 깊은 곳에는 자기만의 열망 혹은 숨겨진 열정 같은 것이 타오르고 있지요. 가족들 앞에서 장기를 뽐내 보고는 싶지만, 그렇게 되지 않는다고 해서 심통을 부리거나 떼를 쓸 베짱도 없습니다.
작가는 어린이들이 삶 속에서 흔히 겪는 이러한 절망을 유머러스하게 그려내면서도, 어린 독자들이 흡족해 할 통쾌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 또한 잊지 않습니다. 볼돼지는 자기 마음을 몰라주는 어른들 때문에 화가 났었지만, 집안 식구들보다 훨씬 많은 관객들 앞에서 노래 솜씨를 뽐내는 잠시 동안의 상상만으로 완벽한 기분 전환을 이뤄내지요. 한 순간 모든 것이 용서되고, 온통 행복한 기분으로 가득 차는 것입니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