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디가 이상해?


너무나 유명한 베스트셀러 <100층짜리 집>과 <지하 100층짜리 집>의 작가, 이와이 도시오 작가의 신작이 나왔어요. 우리집에서도 수세기를 완성해 준 아주 고마운 책이라서 무척이나 좋아하는 작가에요. 그런데 이책이 알고보니 특별판이었네요~ 이 이야기는 작가이야기에 있어요. :) 북뱅크- 어디가 이상해 ? 이와이 도시오 글, 그림 표지부터 이상함이 폴폴~ 풍기네요. ㅋ 우리 이름은 어디 와 이상해 . 그림 그리는 걸 아주 좋아하는 쌍둥이 형제야. 누구도 우릴 구별할 수 없을 만큼 쏙 빼닮았지만 가족들은 둘의 성격이 전혀 다르고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다고 말해. 알고보니 쌍둥이였군요 !! 우와 ~ 대가족 어디와 이상해 썅둥이는 형, 누나, 여동생, 남동생까지 !! 모든걸 다 갖추었네요~ 그런데 어디 에 비해 이상해 는 이름부터 남다른 포스를 풍기는군요~ ㅋ 그림 그리면 성격이 보인다고 하더니 첫 그림 아니 표지에 있던 그림부터 어디와 이상해의 성격을 말해주네요~ ㅋ 이제부터 우리 둘이 그린 그림 가운데 어디가 이상한지 알아맞혀 봐 ! 이제는 아드님이 맞춰야하는 시간이에요~ 글보다는 그림을 보는 책이라 다 보여드릴 수는 없고 몇장만 소개해 볼께요. 아빠의 그림입니다. 어른들은 쉽게 맞추는 쉬운 문제이지만 아드님은 오른쪽 콧수염도 이상하다고 했어요. ;; ㅋ 한번도 콧수염을 실물로 보지 못해서 그런가봐요. ;; ㅋ 누나의 모습은~ 이상하기도 하지만 그 엉뚱함에 아이들이 웃음을 참을 수 없을 것 같아요. ㅋ 동생의 그림은 이상한 부분이 여러곳이에요. 하나하나그림을 살펴보며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아드님이 다 말해줄 때까지 힘들지만;; 기다려 줍니다. ㅋ 이번엔온가족이 다녀온해외여행 그림을 보고 어디가 이상한지 말해 달래요. 해외여행이라는 단어만 나와도 무척 부럽네요~ 이 부분도 여러 장면 중 두 장면만 소개해 볼께요~ 그런데 해외여행편은 이상하기도 하지만 위험천만한 그림들이 더 많아요~ ㅋ 하지만 아드님은 너무나 좋아하네요. ;; ㅋ 그 중 관찰력 기르기 좋은 베스트 장면을 뽑아보았어요. 집중해야 놓치지 않고 잘 볼 수 있어요~ :) 드디어 마지막 그림. 서로 그림에 맘대로 낙서하기 ! 두 그림의 일부분만 보여드릴께요~ 어디가 이상한가요 ? 왼 쪽 ?오 른 쪽 ? 잘 모르시겠다구요 ? 걱정하지 마세요~ 뒷장에 예상한 정답이 나와있어요~ ㅋ 그림을 하나하나 살펴보는재미가 있는 책 ! 아이와 즐거운 게임을 하듯이야기 해보는 놀이 책 ! 덤으로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우고 두뇌훈련에 좋은 책 ! 책이 몇권 없다고 생각했는데, 작가에 대해 찾아보니 그럴만한 이유가 있으셨네요. 작가이기 전에 멋진 아빠로 더 각인되는작가분의 이야기도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
100층짜리 집 지하 100층짜리 집 의 이와이 도시오 최근작

어느 쪽이 이상해? 어디가 이상해? 보고, 관찰하고, 생각하면서 어디가 이상한지 알아맞혀 보세요! ‘어디’와 ‘이상해’는 쌍둥이 형제. 척 봐선 누구도 둘을 구별할 수 없을 만큼 쏙 빼닮았는데, 둘이 그림을 그리면 그것도 서로 구별할 수 없을 만큼 똑같다, 고 생각한다면…… 천만의 말씀!

서로 비슷해 보여도 어딘지 모르게 다르답니다. 어느 한쪽이 뭔가 이상하답니다. 양쪽 그림을 잘 보고 서로 다른 부분을 찾아내는,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우고 두뇌훈련을 하기에 안성맞춤인 3~5세를 위한 그림책입니다.



 

안전생활 에이스

바른습관그림책 추천 안전생활 에이스 건강생활에이스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모르는 분들이 없을 것 같아요아이들이 배워야 할 좋은 습관들이 왜 필요한지, 그렇다면 어떻게 좋은 습관을 들여야하는지차근히 배울 수 있도록 쉬운 그림과 글로 보여주는미래엔 바른 습관 그림책을 2권 더 만나봤어요이전에 만나봤던 바른습관 그림책 시리즈가 궁금하시면 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블라인드 줄 가지고 놀지 않기, 창문 밖으로 몸 내밀지 않기 등 집안에서

hrfdd.tistory.com

 

개미에게 배우는 협동

제목보고아이들과함께읽고자구매했습니다.책이라는건,읽는것만으로도풍요로워지네요마음이따뜻해지고아이들과이런시간을보내는순간순간이감사해지는책입니다글을다읽어주기보다그림을재해석하면서보는,읽는재미도있고아이들에게의견을묻기도하고아이들생각도함께듣네요어른이봐도참좋아요차에두고어디이동할때도애들이봅니다개미에게 배우는 협동! 개미에게 배우는 협동 은 잎꾼개미의 버섯 농사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저자인 최재원 교수가 초대 원장으로 재임 중인 국립생태원에서 그 모습을 실제로 확인 할 수

hrfdd.tistory.com